신뢰로 연결한 브랜드

고객과 고객, 비즈니스와 비즈니스를 신뢰로 연결합니다

Visual Philosophy

동대문 패션 도매 사업자와 전국의 패션 소매사업자 간의 거래를 이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딜리셔스는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거래와 거래, 개인과 개인을 연결하는 매개체인 ‘서명(signature)’을 메인 아이덴티티로 차용해 딜리셔스 브랜딩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우리의 브랜드는 고객을 담고 사람을 담습니다.

Concept

Context

딜리셔스는 B2B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여러 사업자, 비즈니스, 사람을 연결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합니다. ‘고객의 사업을 쉽고 즐겁게’라는 미션 아래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업체와 고객을 아우릅니다. 서명은 곧 개개인의 신뢰를 상징하고 이를 기반으로 딜리셔스는 사람과 사업을 연결하기에 ‘서명’은 딜리셔스 브랜딩에 가장 적합한 상징입니다. 거래로 연결되는 관계 속에서 서명이라는 메타포는 개개인과 비즈니스의 독창성과 다양성을 나타냅니다.

Strategy

서명을 수집하여 그래픽 요소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회사는 내부 구성원과 고객, 비지니스 모두와 관계를 맺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브랜드 그래픽 요소를 통해 딜리셔스는 패션 비즈니스 업계의 구성원과 함께 하나의 공동체가 됩니다. 브랜드 자체가 고객의 참여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은 지속 가능한 공생 관계로서의 파트너십을 강조합니다. 구성원과 고객, 비즈니스 간의 상호 작용으로 성장하는 브랜드 스토리는 지속 가능한 성장 가능성을 내포합니다.

Solution

딜리셔스의 로고는 필기체 문자를 형상화해 디자인하였으며 내부 구성원과 고객의 서명을 수집한 뒤 서명의 일부를 그래픽 언어로 개발했습니다. 딥 네이비 컬러는 딜리셔스가 개척한 패션 B2B 시장의 바다를, 네온 블루 컬러는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패션업계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비지니스를 나타냅니다. 딜리셔스의 로고와 그래픽은 패션업계의 생생하고 활기찬 풍경을 그립니다.

Logo

딜리셔스의 로고는 패션업계와 딜리언즈가 품은 고유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내포합니다.

Dealicious Logo
Logo Construction
Logo Guide Download
Color

딜리셔스의 다크 네이비 컬러는 딜리셔스 브랜드의 메인 컬러로 우리가 만들어 나가는 넓고 탄탄한 패션산업의 가치을 표현합니다. 네온 블루 컬러는 서브 컬러로 24시간 움직이는 패션업계 사람들의 활기찬 모습을 상징하며, 생동감 넘치는 산업의 물결과 에너지를 표현합니다.

Typography

Sandoll Gothic Neoround 는 둥글고 친화적이며 다양한 환경에서 적응력이 높은 서체입니다. 자족이 다양하고 가독성과 판독성이 높은 서체로, 딜리셔스의 얼굴이 되어 서비스 전반에서 여러분을 마주합니다.

Visual Language

비주얼 언어인 딜리커브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미션을 시각적으로 전달합니다.

딜리셔스의 비주얼 언어는 고객과 구성원 간의 신뢰와 관계성으로 빚어졌습니다. 딜리셔스는 늘 구성원과 함께 고객과의 관계를 최우선으로 여겨야 패션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더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고객과 구성원의 서명으로 이루어진 딜리셔스의 비주얼 언어는 이러한 우리의 시각과 태도를 담고 있습니다.

Signature sample
Visual application
Brand Guidelines 

딜리셔스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본 가이드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적용 제작물, 또는 새로 제작해야 하는 디자인에 관한 내용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파트(Brand&Communication)로 문의해주세요.